top of page

ABOUT

Whisung Educations LTD가 WSE라는 브랜드명칭으로 유학 업무와 대학지원을 아우르는 교육 컨설팅을 시작합니다.

 

Whisung Educations LTD는 노스밴쿠버에서 많은 부모님들에게 명문 미국, 한국대학 입시학원으로 SAT, TOEFL, AP, 그리고 수학경시대회 등에서 선망에 대상이 되는 학원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김휘성 원장 지도하에 2009년부터 무려 200명 이상의 현지 고등학생들이 한국의 서울대, 연세, 고려, 이화여대 등에 합격하였고 50명 이상의 학생들이 미국상위권 대학에 진학하였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유학원은 학생유치와 현지정착 까지에 혼신의 힘을 다합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유학생활을 시작하면서 한국에서 많은 학생을 모집하는 홈페이지가 잘 갖추어져 있는 유학원들을 통해서 학교도 선정하고 정착도 하십니다만, 유학원의 역할은 거기까지가 대부분입니다. 현지에 적응이 될 무렵 자녀 공부에 관한 정보에 대한 많은 헛점을 발견하신 부모님들이 저희에게 찾아오셔서 그 동안 알지 못했던 많은 정보를 발견하고 놀라고 계십니다.

 

사실 자녀들의 학교생활과 공부, 그리고 대학지원 까지의 정보들은 유학원들이 제공할 수도 없고 또한 자녀들에게 가르칠 수도 없는 부분입니다. 그 이유는 유학원들의 수입은 부모님들을 현지에 입국, 정착시켜드리는 것에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1~2년정도 계시는 조기유학 부모님들은 장기적인 그림없이 그냥 일상생활에 적응을 하다가 그후 여유로운 밴쿠버의 생활을 조금 즐기시다 돌아가십니다. 장기적인 계획이 없었기에 자녀들의 영어도 많은 발전을 하지 못할 뿐더러, 캐나다의 너그럽고 자유스러운 교육을 경험한 자녀들이 한국의 혹독한 경쟁 교육에 적응하지 못하는 일들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조기유학은 자녀교육의 장기적인 계획의 하나의 일부분이 되어야 합니다.

 

최고의 효과를 위해서 조기유학 전에도 1년 전부터는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어렵게 결정한 밴쿠버 조기 유학 1~2년은 너무나 빨리 지나갑니다. 그러므로 조기유학은 신중하고 꼼꼼한 계획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조기유학을 떠나기 1년 전 정도에는 자녀들이 영어에 유창할 필요는 없지만, 현지 캐나다 학교적응에서 너무나 많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정도의 기본적 읽기와 일상회화들을 가르치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를 잘 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 읽기와 일상회화가 어느정도 가능한 학생들은 학교생활에 빨리 잘 적응합니다.

 

조기 유학 후에도 중학교 교육은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그림이 있어야 합니다.

 

부부가 떨어져 있게되는 기러기 유학은 우리나라의 많은 부모님들이 선택하시는 방법이지만 부부가 계속 떨어져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대부분 2년 정도의 단기간의 조기유학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한국에 돌아가서 중학교 교육을 할 것인가 아니면 계속해서 유학생활을 할것인가에 대한 장기적 플랜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몇가지 경우에 대해 장단점을 따져보았습니다. 아래의 장단점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한 일반적인 경우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WSE는 부모님의 장기적 계획을 먼저 듣고 학교선정 및 학업계획을 수립합니다.

 

WSE는 밴쿠버 현지의 각 학교의 성향과 대학진학에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에 근거해서 학생개인에 맞도록 학교를 배정하고 신청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대학진학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들은 모든 과목에서의 수월한 성적획득이 중요하므로 경쟁이 심하고 Honor과목들이 많이 개설되어 있는 학교보다는 수월하게 성적을 받을 수 있는 학교가 유리합니다. 하지만 미국 대학에 진학할 학생들에게는 IB Diploma가 개설되어 있는 학교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학생들의 계획과 예산에 따라 학교선정, 학교선정에 따른 거주지 선정, 거주지와 학교와의 거리 지형에 따른 차량 선택 등 여러가지 변수가 학생과 학부모님의 계획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WSE의 유학서비스는 여러분이 정착하고 난 후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많고 많은 유학서비스 중 왜 WSE를 선택해야 하냐고 물으신다면, 대부분의 유학원들의 서비스가 여러분이 입국, 정착, 입학까지에 그치는데 비해, 저희들은 부모님, 학생, 저희 간에 세운 계획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WSE는 전문가들의 집단에 의해 운영됩니다.

 

WSE는 국내 외국어 교육시장을 선도하는 Pagoda 교육그룹의 핵심Brain이었던 SAT/ACT/TOEFL전문가 김휘성 원장과, 자신의 자녀를 UC Berkeley와 MIT에 보내시고 미국 현지에서 미국대학, 보딩스쿨의 입학을 직접 진두지휘하고 있는 위정아 팀장님, 미국 보스턴 Harvard Square에 위치해 있고 미국 스쿨링과 Harvard 여름캠프를 도와주고 있는 THAS학원, AP전문가인 김홍진 교수부장, 자신의 아들을 Microsoft의 선임디자이너를 거쳐 현재 TESLA에 Senior Designer로 길러낸 컴퓨터 전문가이신 스티브킴 선생님 등 밴쿠버 현지와 미국 현지에서 교육분야에서 최신 정보들에 능통한 전문가들의 집단입니다. 이러한 전문가적 집단이 자녀들의 미래를 책임지고 지도합니다.

bottom of page